2018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SK하이닉스 구성원 멘토들이 직접 지역사회의 학교로 찾아가, 과학 진로 멘토링을 지원한 선도적인 교육복지 지원사업 『해피드리밍』! 2022년도부터 하트-하트재단이 수행기관으로 함께하며 지역사회 진로 개발 교육의 격차 해소와 미래세대의 희망인 청소년의 창의융합 인재로의 성장을 앞장서 지원했습니다.
올해 해피드리밍의 가장 큰 차별점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SK하이닉스 구성원 멘토단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해준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했다는 점이었는데요. 지난 2022년 12월 29일(목), 재능과 열정으로 가득했던 대학생 봉사단의 멘토링 교육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해단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8월, 『2022 해피드리밍』의 대학생 봉사단은 총 지원자 160여명 중 8:1의 경쟁률을 뚫고 이공계 전문지식과 교육봉사의 경험, 열정과 의지를 기준으로 총 20명이 선발되었습니다. 교육대상인 ‘청소년’의 특성, 교육법, 과학 진로 멘토링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사전교육을 이수한 봉사단원들은 하반기 동안 총 20개교, 22학급, 500여명의 학생들에게 미래기술과 미래진로에 대한 멘토링 교육을 지원했습니다.
해단식에는 대학생 봉사단이 그간 교육 현장에서 경험했던 ‘과학 진로 개발’의 중요성과 활동의 소감을 나누고, 수료증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 참여소감을 발표한 김연경 대학생 봉사단은 “나에게 해피드리밍이란 ‘자극제’였다”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VR 등 미래사회의 핵심기술과 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중·고등학생들에게 공유하는 과정에서 자신 또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자극을 받아, 앞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할지 고민해보는 활동이 되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 ‘에너지’ 등 『2022 해피드리밍』은 대학생 봉사단원 모두에게 이공계 전문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재로 성장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스스로의 진로와 삶의 방향도 발전시킬 수 있는 뜻깊은 기회로 자리 잡았습니다.
해단식에 참석한 하트-하트재단 장진아 사무총장님은 “대학생 봉사단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적극적으로 멘토링 교육에 참여해준 덕분에,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더 질 높은 과학 멘토링 교육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성실히 활동해주신 20명의 대학생 봉사단 모든 분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식과 따뜻한 마음을 토대로 더 멋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응원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2022 해피드리밍』의 대학생 봉사단의 열정에 힘입어, 2023년도 아동·청소년이 더 큰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